>

2X스토리

home 2X스토리

2X스토리

[톡톡] 필라테스의 새로운기구 Orbit!!
관리자 2018-02-13 7072

 

- Orbit -

 

 

지금 소개해드릴 기구는 옥타비오 갈린도가 창안하고 밸런스드 바디 와 공동으로 개발한 오르빗 이라는 기구입니다.

 

창시자가 처음엔 유연성, 발란스에 포커스를 두어 무용수, 운동선수들, 장애아를 단련시킬 목적으로 고안했지만 현재는 일반 고객을 대상으로 수업 중입니다.


 

외국은 필라테스 스튜디오가 카펫바닥이 주를 이루지만 우리나라는 마루 바닥으로 되어 있어 이 오르빗을 사용하는데 장단점이 있는데요,

카펫바닥은 저항이 걸려서 많은 힘이 필요하지만 안정성은 확보가 되어 안정감있는 단련을 할 수 있으나 마루바닥은 유동성이 좋아 가동범위를 늘리는데 효과적이지만 컨트롤하는 힘이 필요합니다.

 

이 기구는 외관이 가죽으로 마감이되어 있고 유선형 플레이트 아래에 바퀴4개가 달려있습니다.

 

굉장히 단순한 형태로 생겼지만 여러 가지의 움짐임을 만들어내어 복잡한 운동까지 다양하게 할 수 있으며


특히, 상체와 하체의 근력을 높이고 코어근육을 지속적으로 사용하면서 유연성과 균형을 동시에 향상시킬 수 있는 신개념 필라테스 기구입니다.


 

키즈, 여성에게도 좋지만 남성분들의 강한 파워하우스 단련에 좋아 대치점 필라테스의 핸섬가이 루피 선생님의 오르빗 운동을 담아보았습니다.

 

   

 

Spine Stretch


효과 : 하체가 중심을 잡아 주어 장요근의 굴곡을 유지하면서 하체의 근력의 키워주고 견갑골의 움직임을 안정화한 상태로 척추의 움직임을 다양하게 쓰면서 코어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주의 팔을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트렁크의 움직임으로 올빗을 움직여야 하며 좌우의 가동범위를 동일하게해야 운동효과에 좋습니다. 

 







 

Plank Feet on orbit


효과 : 기본적인 플랭크 동작에서 올빗의 기능을 더해 강한 코어의 힘을 기를 수 있고 복사근을 집중적으로 써서 속근육을 단련시키는데 높은 레벨의 운동입니다.


주의 호흡을 통해 코어를 잡아두고 복횡근을 활성화 한 상태에서 사용해야 허리에 무리가 되지 않습니다.

 






 


Sky Diver


효과 : 다열근을 포함 한 척추 주변근육으로 버텨내어 후면 근육을 쓸 수 있으며 키즈 필라테스에서 운동의 흥미를 위해 사용하는 동작입니다.

 

주의 - 좌우로 왔다갔다 반동을 주며 팔다리를 들어 올리는 과정에서 균등한 힘을 주어 제자리에서 회전할 수 있도록 합니다.

 

 

투엑스휘트니스 필라테스 대치점

문의 02-563-9811